Faith's Holic

[리뷰] 아웃랜더 시즌7 EP 5 Singapore 싱가포르: 줄거리, 스포일러 본문

Outlander아웃랜더/미드 Outlander

[리뷰] 아웃랜더 시즌7 EP 5 Singapore 싱가포르: 줄거리, 스포일러

페이쓰 2023. 7. 20. 10:34

https://www.thereviewgeek.com/outlander-s7e5review/

원안출처: 미국 리뷰 사이트

'싱가포르'라는 제목의 시즌 7의 5화는 브리아나가 묘지에서 놀고 있는 그녀의 아이들을 찾는 것으로 시작한다. 젬은 제이미와 이야기를 나누었고 그를 위해 돌무덤을 만들었다고 말한다. 브리는 제이미와 클레어가 혹시 그곳에 묻혔는지 궁금해하며 쓰러진다. 더 이상 참을 수 없게 된 그녀는 다음 편지를 열고 프레이저 부부가 Ticonderoga타이컨더로가 요새에 갇혀 있다는 이야기를 알게된다. 

편지에서 클레어는 지금은 1777년 6월이며 제이미는 한 달 동안 군에서 복무한 후 떠날 수 있다고 밝혔다. 제이미가 강 건너 Sugarloaf슈가로프 언덕에 있는 그들의 약점을 장군에게 경고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동안 이안이 그들과 다시 조우했다.

한편, 윌리엄은 헌터 남매와 죽음에 대한 견해에 대해 농담을 주고 받다가, 길을 잃었다고 말하는 존슨가족을 우연히 만난다. 시간이 늦어 그들과 함께 있는 것에 동의한다. 그들 부부는 양쪽 군대가 지나갈 때마다 그들을 약탈했다고 하고, 윌리엄은 난처해한다. 그들은 저녁으로 쥐를 먹는다고 하고, 헌터들은 역겨워하며 음식에 손을 대지 않는다. 

https://youtu.be/o0IC7CrTXxg

댐에서도 남자들이 그들의 새로운 여성 상사를 냉대함에 따라 문제가 발생한다. 브리아나는 투어를 요청했고 롭 카메론은 갑자기 공손한 태도로 매일 밤 바에서 술을 마신다고 말한다. 

그와 그의 팀인 크레이그 다우드와 앤디 파이퍼는 그녀를 속여서 터널로 들어가게 하고 그녀를 가두었다. 브리아나는 화가 났지만, 길을 기억하고 있었기에 출구를 발견한다. 갑자기  긁히는 소리가 나더니 그녀와 출구 사이에 푸른 빛을 발하는 빛나는 장벽이 나타난다. 그녀는 그것을 지나쳐 달려가고 이내 장벽은 사라진다.

다른 곳에서, 이안은 Shadow 호수에 있는 조셉 브랜트에게 편지를 가져가는 임무를 맡고 있다. 그곳은 그의 전 부인 에밀리의 마을었기에 이안은 망설이고 있었다. 그는 에밀리가 그와 함께 있을 때는 유산을 했지만 지금은 새 남편과 아들이 있다며 클레어에게 자신에게 무슨 문제가 있는지 묻는다.

에밀리의 어머니가 그의 정신이 약하다고 말했기에, 이안은 아이를 가질 수 없다면 아내를 맞지 않겠다고 선언한다. 클레어는 그를 위로하며 그의 정신과 아이를 갖는 것에는 과학적으로 아무 상관이 없으며 달리 증명되지 않는 한, 그는 그를 행복하게 해줄 자식을 가질 기회가 있다고 말한다. 

존슨 가족들과 함께 있던 윌리엄은 그가 먹은 스튜로 인한 극심한 복통으로 잠에서 깬다. 그는 그 노부부가 자신들 일행을 공격하는 것을 보고, 셋은 그들을 막으려고 한다. 헌터들이 그 노부인을 기절시키는 동안 그는 존슨 씨를 죽이고 충격에 빠진다. 

윌리엄이 그의 첫 살인을 받아들이는 동안 레이첼이 그를 위로한다. 그녀와 덴젤은 이 노부부가 행인들을 꼬드겨 그들을 죽이고 약탈하고 있었던 것을 발견한다. 그들은 곧 요새 근처에 도착해 헤어지고, 윌리엄은 그들에게 이안이 준 돈을 건넨다. 

타이컨더로가 요새에는 명백한 약점이 있기 때문에 제이미는 더 큰 문제를 겪고 있다. 그의 사촌인 사이먼 프레이저가 영국 파견단을 이끌고 있기 때문에, 제이미는 그가 공격을 예측할 수 있다고 자신한다. 클레어는 영국군이 일본군이 밀림에서 공격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던 싱가포르 전투를 회상한다. 그들은 최악의 두려움이 실현되는 것을 본 후에야 틀렸다는 것이 증명할 수 있었었다. 제이미는 '보는 것이 믿는 것'이라는 것을 이해하면서 아이디어를 얻게 된다.

https://youtu.be/06981d7MV1k

Shadow 호수에서 이안과 에밀리는 어색하지만 달콤한 재회를 하게 되는데, 에밀리는 이제 둘째 아이를 갖게 되었다고 밝힌다. 이안이 큰 아이를 만날 수 있는지 묻자 그를 닮은 작은 소년이 나타난다. 그는 충격을 받았고 소년은 그의 할머니가 자신이 이안의 아들이라고 말했다고 속삭인다. 에밀리는 그 사실을 확인해주며 그들의 아들에게 영어 이름을 지어달라고 부탁한다. 이안은 소년의 이름을 이안 제임스라고 지어주고 아이는 좋아한다.

젬이 기분이 좋지 않은 상태로 학교에서 돌아온다. 로저는 반 친구가 젬을 모욕했다는 것을 알게 될 때까지 젬을 계속해서 취조하고, 젬은 게일어로 그에게 욕설을 한다. 선생들은 그 언어의 사용에 화가 나 그를 처벌했다. 로저는 아들에게 게일어로 말하는 것에는 전혀 잘못 된 것이 없다고 그를 달랜다. 집으로 돌아가며, 그는 비둘기장 근처에서 젬이 자신의 것이 아니라고 하는 쓰레기를 발견한다.

https://youtu.be/X8twKzha6O4